웹 이용자를 위한 사용자매뉴얼

"지오팜클라우드를 좀 더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"

모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 하기 위해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.

1-1. 회원가입
  • 1. 필수 입력란을 정확히 입력하여 주세요.
  • 2. 인증번호 발송을 누르면 인증이 시작 됩니다.
  • 3.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 후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.
1-2. 로그인
  • 1. 아이디는 숫자만 입력입니다. (모바일 전화번호)
  • 2. 비밀번호는 문자, 숫자, 특수기호를 모두 조합하여야 합니다.
1-3. 비밀번호찾기
  • 1.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해당 번호로 임시 비밀번호를 보내드립니다.

작업목록의 오른쪽 상단에 작업생성 버튼 클릭하세요.

2-1. 작업생성
  • 1. 작업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2. 작업명을 입력 하신 후 작업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3. 생성이 완료되면 메인화면의 목록에 나타납니다.
  • * 해당연도에 작업할 방제필지들의 관리할 그룹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.
2-2. 작업자 추가
  • 1. 작업생성에서 작업자 옆의 +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2. 작업자 추가 화면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작업자가 나타난 후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작업목록의 오른쪽 상단에 팀설정 버튼 클릭하세요.

3-1. 팀추가
  • 1. 팀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2. 팀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3. 팀명을 작성한 후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* 팀을 생성하지 않아도 작업생성시 작업자가 개별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.
3-2. 작업자추가
  • 1. 추가를 원하는 작업목록을 더블클릭합니다.
  • 2. 설정탭을 클릭 후에 아래의 작업자설정을 클릭합니다 .
  • 3. 작업자의 연락처를 검색 후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4.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작업목록의 오른쪽 상단에 농약제조 버튼 클릭합니다.

4-1. 농약제조
  • 1. 농약제조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2. 농약제조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3. 농약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4. 검색후 농약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5. 검색된 농약 목록을 더블클릭 합니다.
  • 6. 검색된 농약 목록을 클릭 합니다.
  • 7. 단위를 설정 후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* 항공방제업실적보고를 위해서 사용할 농약들을 미리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* 목록의 사용으로 선택된 농약은 농약기록 사용시 방제완료 후 입력면적대비 자동으로 계산됩니다.
  • * 농약제조 삭제는 선택이 되지 않은 농약 목록을 삭제 합니다.
4-2. 농약제조 수정
  • 1. 수정할 농약 목록의 연필모양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.
  • 2. 단위를 수정 후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
홈화면에서 목록을 더블클릭하시면 작업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
5-1-1. 방제필지 생성
  • 1. 지도에서 지적도를 클릭 후 방제필지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2. 필수 항목을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목록에 나타납니다.
  • * 관리자 및 감독자의 권한이 필요합니다.
5-1-2. 방제필지 변경
  • 1. 작업목록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항목이 나타납니다.
  • * 작업의 수정, 삭제 및 출력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.
5-2-1. 친환경/주의필지 생성
  • 1. 지도에서 지적도를 클릭하여 방제필지 생성 버튼을 클릭 후 필지종류를 친환경 또는 주의필지로 설정 후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2. 생성이 완료되면 목록에 나타납니다.
  • * (친환경 및 주의필지는 방제시 농약이 유입되지 않도록 주의할 필지입니다.)
  • * 엑셀업로드시 필지종류에 "친환경", "주의"를 기록하여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* 관리자 및 감독자의 권한이 필요합니다.
5-2-2. 친환경/주의필지 변경
  • 1. 목록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항목이 나타납니다.
  • * 작업의 수정, 삭제 및 출력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.
5-3. 관심지역
  • 1. 관심지역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2. 관심지역은 집결지, 벌통주의, 물뜨기, 차량접근위험, 방제지원요청, 사고발생지역, 기타등으로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3. 메모를 작성한 후에 위치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4. 지도에 해당 아이콘이 나타나면 원하는 곳에 마킹한 후에 확인버튼을 누릅니다.
  • 5. 생성이 완료되면 목록에 나타납니다.
  • * 관심지역은 집결지, 벌통주의, 물뜨기, 차량접근위험, 방제지원요청, 사고발생지역, 기타등으로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* 지도에 나타난 아이콘을 원하는 지역에 드래그하여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.
  • * 관심지역은 이슈가되는 포인트를 등록하고 작업자들간에 정보를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* 관리자 및 감독자의 권한이 필요합니다.
5-4. GPS상태
  • 1. 등록된 GPS를 사용중이면 GPS의 수신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* 관리자 및 감독자은 팀원들간의 GPS상태를 확인 가능합니다.

사이트의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정보 버튼 클릭합니다.

내정보 수정
  • 1. 아이디는 변경 하실 수 없습니다.
  • * 비밀번호 변경 및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.